그꽃이 사고싶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약관 주식회사 아보더(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수집항목, 수집방법)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처리 항목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또는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 항목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입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각 항목을 처리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 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겠습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원’의 신분과 서비스 이용 의사를 확인하여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며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 재회 및 서비스 발송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거래금융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계좌번호의 수집·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고지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항목표 참고* 회원가입시 필수항목 목적 항목 이용자 식별, 회원 관리,로그인 문제 해결 시 본인 확인,서비스와 관련된 중요한 사항 안내,민원 등 이용자 불만처리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성별, 개인고유식별키, 사이트별 식별키, 통신사, 외국인 여부 [서비스 이용과정] (해당 서비스 이용 시 필수항목) 목적 항목 SNS 계정 연동 사용자 이름(프로필 정보), 사용자 식별자, 이메일 2단계 인증 설정 OTP 일련번호, 인증번호 콘텐츠 등 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본인 인증, 구매 및 결제를 포함한 회원에 대한 회사 서비스 제공 및 계약의 이행,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1]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연령대, 내ㆍ외국인 구분, 본인확인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 연계정보 회원에 대한 상품 배송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구매 및 기타 업무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만 14세 미만 아동일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진행,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서비스 이용과정] 선택항목 목적 항목 신규 서비스 개발,맞춤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회원의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2]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 이력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목적 항목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 관련 법정대리인의 동의 의사 확인 법정대리인의 이름, 만 14세 아동과의 관계 (가족관계증명서 중 위 내용에 한정된 개인정보 항목) [이용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목적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3]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디바이스정보 [서비스 상품 구매 회원] 목적 항목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환불 및 리콜 안내, 새로운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 안내, 인구통계학적 분석 이름, 휴대전화번호, ID(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생년월일, 배송지, 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방문일시, IP, 불량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기기 종류, OS버전) [서비스 상품 판매자(업종 가게 사장님) 회원] 목적 항목 입점 신청/문의 및 상담, 입점 업체 관리, 서비스 이용, 부정이용확인,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민원사항 처리, 중복가입 확인, 부정 이용 방지 새로운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 안내, 인구통계학적 분석,세금계산서 발행,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이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ID(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기록(방문일시, IP, 불량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기기 종류, OS버전), 업체정보(대표자명, 대표번호, 사업장주소), 사업자번호, 사업의종류(업태, 업종), 인허가번호, 정산정보(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이메일주소) ※ 부정이용이란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상품 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그꽃이사고싶다”가 제공하는 포인트,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 행위 등을 포함합니다. ※ 고객의 권리를 보장해 드리기 위하여 탈퇴 회원 또는 장기 미이용 회원에게 환불 또는 리콜 안내를 목적으로 구매정보를 이용하여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위의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정보는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본인확인 값(CI, DI)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웹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벤트 응모와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을 통해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2. 회사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로부터, 또는 회원이 제3자에게 직접 제공 동의 의사를 표시하고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과정, 기타 이벤트 응모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회원이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 4. 제공받은 자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각 항목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판매자 회원 재화 및 서비스의 배송, 픽업 전달, 반품, 환불, 고객상담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약 및 전자상거래(통신판매)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1) 구매자 정보(이름(닉네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2) 수령인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3) 상품구매, 취소 정보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시 까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구매자 회원 1) 판매자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2) 업체 정보 (대표자명, 대표번호, 사업장주소)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을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들이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NICE 평가정보 계좌이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인증 사업자 휴폐업조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업무 처리를 위한 휴대폰 인증, 아이핀(I-PIN) (중복가입확인정보, 연계정보 확인) ㈜헥토파이낸셜 간편결제, 신용카드, 가상계좌 결제처리, 현금영수증 발행 ㈜LG U+ SMS 발송 SK 텔링크 안심번호(0504)서비스를 통한 판매 지원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ㆍ보유 기간과 파기 절차ㆍ방법) 1. 개인정보 처리ㆍ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1. 회사 내부정책에 의한 처리ㆍ보유 기간 1-1-1) 회원의 탈퇴 신청 등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투자자 보호 및 본 약관이 정한 제한을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 방지를 위하여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이메일 포함), 성명, 연락처, 거래상세내역, 약관위반 행위자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1-1-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이메일 포함), 성명,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1-1-3)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해 회원의 부정이용기록([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성별, 개인고유식별키, 사이트별 식별키, 통신사, 외국인 여부, CI, DI, 거래내역, 계좌번호])을 부정이용 시점으로부터 3년간 보관합니다. 2. 관련 법령에 의한 처리ㆍ보유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전자금융거래법」 1.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1. 로그인 기록: 3개월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내부 정책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 경과, 처리목적 달성,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이용자가 개인정보 파기를 요청하거나 수집ㆍ이용 동의를 철회한 경우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기한]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그 경과한 날로부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회사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각 지체없이(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5일 이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와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열람 요구 2-1.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2-1. 삭제 요구 2-3. 처리정지 요구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자우면,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3-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수정, 동의철회, 삭제 등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2. (조회/수정 및 정정)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처리의 결과를 지체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3-3. (동의철회/삭제) 1:1 상담을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정보에 대한 동의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3-4. (회원탈퇴) 1:1 상담을 이용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3-5. (상담/문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이용자와 상담원 간의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법정대리인의 권리 이용자의 권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ㆍ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앱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디바이스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3. 쿠키는 이용자의 접속빈도,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에 사용되며,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 제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기술적ㆍ관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2.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침입차단시스템 등 접근 통제장치의 설치ㆍ운영 3. 접속기록의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4.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기술 등을 이용한 보안조치 5. 백신 소프트웨어의 설치ㆍ운영 등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침해 방지조치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경보 대표이사 (070-4153-2783) help.aboder@gmail.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등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 (권익 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해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국번없이)1301,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없이)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0조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및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사전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 6. 16 부터 적용됩니다. [1]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조치, 부정이용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2]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기록, 거래정보, 결제 및 정산기록, 광고수익 정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 수집된 행태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